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상포진 내과 피부과 통증학과 어디과로 가야해요?

by 정보통이것저것 2022. 12. 2.
반응형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초기에 진단하여 약을 처방하면 수일에서 수주에 걸쳐 쉽게 낫는 질병이지만 수포가 올라올 정도로 방치하면 신경통증으로 발전되어 엄청난 고통을 수반합니다.
따라서 초기에 진단하여 알맞은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왜 초기에 치료해야 할까?

대상포진은 몸의 면역성이 최저치로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질병으로 우리 몸의 신경절을 타고 띠모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나타나는 형태는 조금씩 다르지만 벌레에 물린 것처럼 붉게 나타나는 것을 시작으로 서서히 번지면서 수포가 일어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수포가 생성된 포진이 넓어지면서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게 되는데 신결정의 부위에 따라서는 안면마비등의 심각한 증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몸이 심하게 아팟거나 무리를 한 다음 붉은 반점들이 서서히 퍼진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하고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약을 처방하면 수일에서 수주내로 증상은 호전되지만 후유증으로 신경통증이 남는 경우가 있는데, 진통제로도 감당이 안될 정도의 고통을 수반하기 때문에 대상포진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과 피부과 통증학과 어디로 가야 할까?

심하게 아픈 다음부터 몸에 붉은 반점이 서서히 나타나며 띠를 형성 내 나간다면 일단 내과, 피부과, 통증 학과 구분 없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이 피부에 증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많이들 피부과를 내원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대상포진의 치료는 초기에 빠른 항바이러스제를 투입해서 균을 사멸시키는 것으로 모든 학과가 다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의 증상이 발전해서 수포가 올라오는 상황에 이르렀다면 증상에 맞게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포가 올라왔다면?

  • 대상포진의 증상이 얼굴 안면 신경 쪽으로 왔을 경우.
  • 눈 쪽으로 시력저하가 일어나고 피부에 병변이 생기긴다면 안과, 통증의학과, 피부과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으로 디스크처럼 저리고 찌릿찌릿할 경우.
  • 통증의학과, 피부과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일단 대상포진이 의심된다면?

안면통증이나 다리 통증과 같은 신경통증이 부위를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미 초기에 치료를 할 시간을 놓친 것입니다.

때문에 대상포진은 수포가 올라오기 전에 빠르게 병원을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하므로 몸살+극심한 피로 후에 붉은 반점이 퍼지고 있다면 그 즉시 병원을 내원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수포가 올라오는 시점에는 고생문이 열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식품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최저치로 낮아졌을때 오는 신경절을 따라 퍼지는 질병으로 만성신경통으로 발전될경우 엄청난 고통을 수반할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면역력을 올리는 음식과 식품으로 대

perfecthealth.tistory.com

 

`대상포진` 원인 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을 알아봅시다.

1. `대상포진` 은 무엇일까?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수포성 피부질환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흔히 30~40대 이상의 성인이라면 한 번씩 어릴 때 앓았을 `수두`라는 바이러

perfecthealt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