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철 눈에 좋은 차의 종류

by 정보통이것저것 2022. 12. 23.
반응형

눈에 좋은 차

겨울철 눈에 좋은 차의 종류

겨울철 부쩍 추워진 날씨 탓에 난방기구를 격렬하게 돌리니 건조해진 날씨에 눈이 뻑뻑하고 매우 건조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어보지만 계속해서 답답한 느낌을 지울 수 없기 마련.

하루에 쉽게 마실수 있는 차를 통해 눈의 건강을 챙긴다면 건조한 겨울철 날씨에도 눈의 건강을 지킬 수가 있다.

 

결명자차

눈에 좋은 식품으로 빠지지 않은 결명자를 우려낸 결명자차이다. 결명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카로틴, 카페롤등 눈에 좋은 이로운 물질은 죄다 때려 박았다고 생각될 만큼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나 눈의 열을 식혀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장시간 책이나 PC 등의 업무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시력감퇴는 막아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에 눈이 침침하다거나 어둡다는 증상이 있다면 결명자차를 우려내서 당장 마셔볼것.

결막염과 백내장, 녹내장등의 안과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당장 마셔보도록 하자.

 

당근차

눈에 좋은 식품에 빠지지 않은 당근을 우려내어서 만든 차 이니 더 이상 할 말이 필요 없다.

당근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A는 망막의 간상세포에서 일련의 작용을 통해 시각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으로 작용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사물을 살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A는 안구 건조증과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으니 1석2조의 효과라고 할 수 있겠다.

 

바나나차

의외로 바나나차는 눈에 건강에 좋은 차에 포함되었다. 바나나에 포함된 성분은 눈의 조직을 보호하고 결막염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나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의 성분은 성인 하루 일일권장량의 10%를 차지할 만큼 풍부해서 눈이 피로하다면 지금 당장 바나나를 먹었지 차를 먹었지 둘 중의 하나를 시작해보길 바란다.

 

베리류 차

면역력과 항산화기능 그리고 각종 혈관질환까지 좋지 않은 곳이 없는 베리류를 우려낸 차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각종 베리류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리고 항산화작용으로 인해서 손상된 세포를 재생 및 복구시키는 역할을 한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눈이 뻑뻑하거나 예민한 안구를 풀어주게 만들어 눈의 피로를 쉽게 풀어준다.

 

시금치차

도대체 시금치를 애 차로 우려내서 먹는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수프로....) 몸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빠짐없이 등장하는 시금치이다. 

 

시금치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은 안구질병의 예방은 물론 시력감퇴 및 눈의 건강을 책임지는 최고의 영양소라고 할 수 있겠다.

비타민A와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꾸준하게만 섭취한다면 눈의 건강은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데 매우 용이한 차이다.

 

키위차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성분을 듬뿍 함유한 키위차는 차로 먹어도 좋지만 과육 그대로 먹어도 매우 훌륭하다.

피로해소가 탁월해서 눈의 피로를 노화를 막아주는데 일등공신인 과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