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드름이 난 부위에 따라 건강 파악하기

by 정보통이것저것 2022. 12. 21.
반응형

여드름

여드름이 난 부위에 따라 건강 파악하기

사춘기 때 한창 많이 생기는 여드름은 단순 젊음의 상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주 여드름이 나는 부위에 따라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특히 청소년기가 지났어도 지속적으로 특정부위에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발생한다면 몸 어딘가가 좋지 않다는 신호가 될 수 있다.

이마

이마에 난 여드름은 소화기 계통의 건강하지 않다는 신호일수도 있다.

인스턴트식품과 가공식품, 그리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할때 생기는 부위로 밀가루와 소금 및 설탕을 줄이면 증상을 완하 시킬 수 있다.

위에 언급된 음식들은 소화시키기 힘들고 위와 대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

미간

미간에 여드름이 난다면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등에의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높다.

이럴 때는 해당 음식을 피하고 물을 많이 섭취하며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양볼

양볼에 지속적으로 여드름이 생긴다면 이는 호흡기계의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잘 발생하며 몸의 열을 충분히 식힐수 있도록 시원한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특히나 단것을 줄이고 술이나 커피, 육류의 섭취를 줄이면 도움이 된다.

양볼에 트러블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것은 몸이 상당히 산성화가 진행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알칼리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콧볼 및 콧끝

콧볼이나 코끝에 트러블이 생긴다면 혈압은 정상인지 아니면 비타민이 부족한지 검사해볼 필요가 있다.

자극적인 음식과 고기의 섭취를 피하고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나 혈압문제는 혈액의 점도나 콜레스테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오메가 3, 오메가 6등의 불포화지방산을 먹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관자놀이

관자놀이 쪽에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심하다면 이는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하고 있거나 상당 부분 지쳐있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나 눈 주변의 다크서클의 경우에도 우리 몸의 수분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 일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섭취와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수분 부족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

턱 부분에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많이 생긴다면 이는 위의 건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소화기계통이 좋지 않을 때 턱 주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지만 특히 위가 건강하지 않을 때 이런 증상들이 더 빈번하게 일어난다.

평소에 위에 부담을 주는 식습관을 버리고 대도록이면 소식으로 천천히 음식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식사 후 바로 눕는다거나 잠을 자는 행동도 매우 좋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반응형

댓글